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사업자등록 업종코드 조회 누워서 떡먹기

사업을 을 시작하기전에 항상 해야하는것이 사업자등록이라고 할수가있습니다.

이를위해서는 먼저 신청을 해야하는데 해당 업종의대한 코드를 모를경우 잠깐이나마 난해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누군가에게 물어보기도 그렇고 일반인들은 제대로모르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직접 알아보셔야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사업자등록 업종코드 조회하는 방법에대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사업자등록 업종코드 조회

일반적으로 사장님들을 위한것이나 혹은 창업을 준비하시는분들이 많이 알아보시는데 간단한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볼수있어서 한번만 알고넘어가면 나중에는 유용하게 쓰일수가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포털검색사이트를 통해서 통계분류포털이라고 검색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연관 검색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국표존직업분류,코드 까지 많은분들이 신용한다는것을 알수가있습니다.

그다음에 가장 왼쪽에 보이는 KSIC 한국표준산업분류 라는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후에 표시해드린것 처럼 검색->분류검색->검색어 순으로 가시면되는데 이제 자신이 궁금한 업종을 써넣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렇게 음식점이라고 검색을 했을때 순서대로 사업자등록 업종코드가 나오는것을 확인할수가있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궁금한 사항이있다면 세부클릭을 이용해서 더욱더 세부적인 내용을 알수가있는데요.


원래 제작년인가 작년까지만해도 하나로 통일이였지만 이제는 품목,명칭에 따라서 사업자등록 업종코드가 달라질수있으니 꼭확인하셔야합니다.

또한 이런식으로 다른 종목에대한 정보도 얻을수있기때문에 한번 알고나면 나중에도 유용하게 사용할수있는 신뢰있는 사이트입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사업자등록 업종코드 조회 하는방법에대해서 알아봤는데 저는 아직까지는 생각이없기때문에 관심을 두고있지는 않지만 언젠가 써먹을수도있기때문에 이렇게 먼저 정보를 조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