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맥북 한자변환 간단하게 하는방법 필수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북 한자변환 방법에대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려고하는데 저도 처음안 정보라서 이렇게 공유를 합니다.

보통 레포트혹은 문서를 작성할때 가끔씩 한자를 사용해야하는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보통 pc를 이용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로 맥북 한자변환 방법을 알게되어서 저혼자 알기보단 이렇게 공유를 하자는 생각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맥북 한자변환 방법

기본적으로 한/영 변환키도 없기때문에 단축키를 사용하는데 맥북 한자변환또한 단축키가 존재하는데 많은분들이 모르시는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option+enter키가 바로 맥북 한자변환키라고할수있는데 이게도 안먹히는경우가 정말 문제입니다.

정말 생소한 장면이지만 먼저 한자라고 입력한후에 단축키를 입력하면 이런식으로 변환을 한다는 창이 활성화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어느영역까지 변환을 할지안할지 정하지않으면 자기멋대로 영역을 지정하는데요.

만약 위처럼 모든 단어가아닌 일부분만 변화를 원하시는경우에는 마우스로 블록을 씌어주신후에 단축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하지만 맥북 한자변환 가정에서 단축키를 입력해도 작업진행이 안되는경우가있는데 거의 100이면100해결이 가능합니다.

먼저 자신의 바탕화면에서 좌측하단에 Launchpad를 들어가주시면 되는데 없다면 F4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대부분 단축키를 설정하는것에있어서 설정이 꼬여버렸기때문에 시스템을 한번 봐주는것입니다.

시스템 환경설정->키보드 순서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 일종의 제어판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며 단어가 바뀐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셔서 이렇게 우측하단에있는 보조 키 부분을 들어가주셔야하는데 어떤 분들은 입력 키라고 표시되어있는 경우도있습니다.

 

여기 까지오면 맥북 한자변환 오류잡기에 거의다 왔다고할수있는데 참고로 이곳에 들어온적도없는데 문제가 생기는경우가 있습니다.

보시면 단축키등을 활용할대 편한것으로 바꿔주는것인데 왼쪽하단에있는 기본값으로 복원을 눌러주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맥북 한자변환 방법에대해서 알아보고 오류까지 생각을 해봤는데 솔직히 조금 간단하지만 알아가기가 힘들다고생각합니다.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서 좀더 심화적인 내용은 다음부터 조금씩 다뤄보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