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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정보

엑셀 자동계산 기초부터 탄탄하게 시작하기

직장생활을 하게될때 사무관련일을 하시는분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프로그램은 역시나 엑셀이라고 할수가있습니다.

일의 능률을 올려주고 시간을 단축시켜주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사용하시고 기능숙지를 위해서 많이들 노력하시는데요.

하지만 처음하신분들은 오히려 복잡하기 때문에 일하는데 지장이 오는 경우가있기때문에 천천히 기능 숙지를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가장많이 사용하는 엑셀 자동계산 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조금씩 배워가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엑셀 자동계산 알아보기

가장 기본적인 것이면서도 가장많이 사용하기때문에 확실하게 숙지하고 넘어가는것이 좋고 몇가지 수식어는 외우는것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는 책도많고 블로그등도 많기때문에 다함께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엑셀 자동계산 알아보기

자이제 본론으로 넘어가서 위의 창에서 1부터 7까지 숫자의 합을 구한다고 생각했을때 일일이 다 더하는것은 미련한 짓입니다.

자신이 합계를 원하는 셀을 선택후 홈->자동합계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만 시켜주시면 되는데 가장많이 사용하는 합계를 예로 들겠습니다.

평균,차,등차,등비 등등 많은 수식들이있지만 합계쪽이 그래도 가장많이 사용하니 합계를 먼저 예로 들어드리겠습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SUM 이라는 수식어와함께 범위가 지정되게 되는데 왼쪽상단을 보시면 확인할수가있습니다.

또는 조금 숙달됬다고 생각했을때는 직접 su라고 검새을 해주시면 밑에 여러가지 자동수식어들이 나오게되는데 sum을 선택해주십니다.

여기서 보면 알수있듯이 합을 가르키는 수식어는 sum이라는것을 알수가있으니 기본중의 기본이니 알고넘어가는것이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직접 범위를 구해서 엑셀 자동계산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여기서 응용이 하나 가능합니다.

우측 하단을 보시면 네모난 박스가있는데 잡고 쭉 끌어주면 수식또한 자동채우기가 가능하니 활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엑셀 자동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합이아니라 차,평균,곱,나눔 등도 전부 활용이 가능하니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