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후불교통카드 정지 언제부터 어느정도 불이익이 있을까요

보통 학생때는 1주일 혹은 한달에 한번씩 몇만원씩 편의점으로 카드를 들고가서 버스카드 금액을 충전하곤하는데 이것이 반복되고 귀찮아지면 많은분들이 사용하는것이 후불교통카드라고 할수가있습니다.

맨달 날짜를 정해두고 정해진 날이 되면 자신이 돈을 입금하거나 혹은 저절로 돈이 빠져나가게끔 하는방식인데 이게 기간이 지나서 잔액부족으로 연체가 되는경우 문제가 생기곤합니다.

그래서인지 후불교통카드 정지 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분들이 계신데 이는 신용등급과도 관련이 있으니 꼭 주의해야한다고 볼수가있습니다.

후불교통카드 정지

물론 카드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통계적으로는 1천원이상의 금액이 연체됬을때는 4일후에 후불교통카드 정지가 이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연체 기간이 계속해서 늘어날수록 그 카드에 등록되어있는 명의주인은 신용등급이 하락될수있으니 나중의 사회에서 불이익을 당할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해서 핸드폰연체와 똑같다고 보시면되며 대부분 신용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일은 없지만 그렇지않은경우 문제가 생기게됩니다.

후불교통카드 정지

정리해보자면 후불교통카드 정지 기간은 1천원이상 연체+4일 이라고 할수가있는데 캐시비,티머니 등등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 저같은 경우는 많은 할인이 이루어지는 은행사 카드를 추천해드립니다.

보통 일반 버스카드에 비해서 연체로인한 불이익이 약간은 적다고 할수는 있는데 물론 연체됬다는 점에선 똑같은 불이익이 당할수있으니 어떤것을 사용하든 조심하셔야합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후불교통카드 정지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연체후 4일 꼭 참고하시고 지금 귀찮다고 넘어가지마시고 항상 클린하게 신용등급 관리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