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둘째 출산장려금 저출산관련 지원제도 확인합시다

요즘들어 가장많이 나오는 단어는 역시나 저출산 혹은 청년실업이라고 할수가있는데 이에따라서 여러가지 제도들이 제공되고있고 그에따른 혜택들도 점차 많아짐을 느끼는것 같습니다.

특히나 저출산의 경우에는 시/도 별로 운영되며 출산장려금이라는 명목으로 지원을 해주기때문에 알고넘어가는것이 정말 중요하며 각 시/군/구별로 다르게 적용되니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둘째 출산장려금

확인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첫째,둘재,셋째때 모두다 다르게 적용이되며 어떤지역은 그 차이가 좀 많이 나는편이니 꼭 확인하시고 혜택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가볍게 알고넘어가셔야할것이 영아의 출산일 또는 입양아의 입양일을 기준으로 시에 180일 이전부터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계속 거주하며 출생신고 또는 입양신고를 한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또한 영아 또는 입양아의 부모가 시에 180일 미만 거주자인 경우에는 영아의 출산일 또는 입양아의 입양일로부터 180일이 경과해야하니 부모의 기준이아닌 아이의 기준이라는것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출산장려금

금액의 경우에는 위에서 말했듯이 시/군/구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며 첫째부터 적용이 되는곳도 있고 보통 둘째부터 적용이 되는곳이 많은데 인구수 비율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위와같이 첫째부터 지원해주는곳도 찾아볼수가있는데요 보통 금액의 경우에는 신청을 할때 기입하는 계좌로 송금이 되니 꼭 체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방법또한 매우 간단하게 자신이 거주지 혹은 신청을할 관할 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을 해서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 신청일을 기준으로 일월 10,20일 혹은 한달이내에 처리가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계좌또한 신청서에 기재한 번호로 입금이 확인되니 꼭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직접 방문을해서 수령하는 방법은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둘째 출산장려금

이제 둘째 출산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셔야하는 차례인데 간단하게 아이사랑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확인이 가능하며 별도의 로그인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이사랑 홈페이지 접속->육아->육아지원서비스->지역별 검색->자신의 지역 입력->검색후 자신의 둘째 출산장려금 확인을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이렇게 간단하게 둘째 출산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보통 첫째는 건너뛰고 둘째부터 적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이를 임신하신분들이라면 꼭 확인하시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