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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정보

확정일자 인터넷신청 간단하게 해봅시다

과거와는 다르게 요즘에는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신청하기보다 그전에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한지 아닌지부터 유무를 체크하는것이 정말 중요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알아보려는 확정일자 인터넷 신청같은 경우도 과거에는 시간에 쫓기며 혹은 미리 가족중 한사람이 가있거나 이런식으로 시간단축을 많이했는데요.

굳이 그럴필요가 없는것이 민원,정부24 혹은 인터넷등기소 등등 많은곳에서 운영을 하고있기때문에 편리하게 집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확정일자 인터넷신청

일단 많은분들이 정부,민원24시 사이트로 많이들 향하시는데 물론 안내를 받을수도있지만 그렇지않고 인터넷 등기신청 사이트로 직접 연결을 하셔야합니다.

단 민원,정부24시 사이트와 별개로 회원가입을 하셔야하기때문에 약간 번거로울수가있으며 특히나 크롬으로 접속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원활하게 안될수도있습니다.

확정일자 인터넷신청

위와같이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되는데 공인인증서또한 가지고있어야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까말했던 보안프로그램이 2가지가 있는데 키보드 보안 같은경우는 쉽게 해결이 되는데 공인인증서 전자서명 프로그램 설치가 잘 되지가 않습니다.


재부팅도 해보고 삭제후 다시 설치도 해봤지만 결국 시간낭비였고 그냥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을해서 해결을 했는데 원인을 잘 모르겠습니다.

확정일자 인터넷신청

로그인을 하신후 상단에 보이는 확정일자->신청서 작성 및 제출 항목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며 나중에 모든 신청을 마치시고 밑에있는 처리내역 조회를 통해 한번더 확인을 할수가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게되면 위와같이 기본정보->계약정보->신청인 정보 순서로 적어주시면 되며 필수정보들은 꼭 제대로 기제를 해주셔야합니다.

또한 위와같이 계약정보 같은 경우는 주택유형,계약일 등등 필수적으로 기제해주셔야 할 사항등이 많으며 애매한경우 십만,백만 단위로 끊어서 적으시는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정확하게 적는것이 중요한데 한번더 계약서 혹은 정보등을 확인을 하시고 진행하는것을 추천해드리며 정확하지않은경우 전화가오게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확정일자 인터넷 신청

그리고 위와같이 신청인,임대인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고 다음사항으로 넘어가시면 확정일자 인터넷신청이 완료가 되는데 약간 다른 신청서들에 비해서 복잡하다고 할수가있습니다.

하지만 정보만 제대로 입력하시면 막히는것 없이 깔끔하게 진행이 가능하며 누구든 신청이가능하니 혹여나 막히는곳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확정일자 인터넷신청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에는 느려진 인터넷 동영상 로딩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