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사랑니 음주 어떤식으로 관리를 해야할까요

기본적으로 치과와 관련된 치료를 받고있는 도중에는 음주 혹은 흡연에 대해서 민감해질수 밖에 없는데 저또한 신경치료를 하면서 한달동안 술을 참으면서 정말 힘들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랑니 음주 에 관해서는 많은분들이 착각을 하시거나 혹은 안의하게 생각을 하시는분들이 계신것 같은데 발치전이나 후나 관리가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사랑니 음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 직접 치과를 통원하면서 물어봤기때문에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이라면 꼭 생각하셧으면 좋겠습니다.

사랑니 음주

기본적으로 사랑니라는것은 충치와는 다른 개념으로 생각을 하기때문에 이상하게 흡연,음주가 상관없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계신것 같은데 꼭 그렇지 않습니다.

알코올이라는것이 꼭 충치에만 나쁜영향을 끼치는것이 아니라 상처,회복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절대로 안의하게 생각하시면 안되는데요.

사랑니 음주 발치전

발치전에는 위치에 따라 크게 상관은없지만 어금니를 파고들며 상처를 내고있는 형상이라면 치료를 다 받기전에는 절대로 음주를 하시면 안되며 진통제가 말을 안듣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초콜렛,설탕 같은 치아에 좋지않은 음식들도 피하는것이 좋은데 위치가 고통을 동반하고 출혈을 하지않는다면 술이 그렇게까지 악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사랑니 음주 발치후

이제 정말 중요한 사랑니 음주 발치후인데 일단 쌩이빨을 그냥 뽑는것이기 때문에 출혈부위가 생길수밖에 없으며 상처가 남기가 마련인데요.

간단하게 생각을 하시면 술에 들어있는 주 성분은 알코올은 상처가 아무는 속도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절대로 술을 섭취하는것은 좋지가 않으며 또한 추가 치료라는것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나 염증까지 유발하는경우가 생기기때문에 이럴경우에는 따로 추가적으로 치료를 해야하기때문에 가급적이면 삼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따로 진료를 받고 완치기간까지는 사랑니 음주는 금하시는것이 좋으며 2차감염이나 혹은 면역력이 부족하신분들은 브로콜리같은 녹색채소를 먹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정말 어이없게 들리실수도있겠지만 영화를 보면 상처부위에 알코올을 뿌리면서 소독을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장면만 보고  내 상처도 소독이 된다는 어이없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절대로 그럴일이 없고 아물고있던 상처만 계속해서 덧나게하는 나쁜행동이기때문에 절대로 의사 처방에 믿을음 가지시고 제대로 실천을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