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체크표시
문서작업을 할때 빼놓을수 없는 프로그램이 바로 엑셀이라고 할수가있는데요.
활용하기 좋은 기능들이 많아 일의 능률이 올라간다는것이 장점이지만...
그 기능들이 너무많아서 오히려 사용을 못하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능들중 하나인 엑셀 체크표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마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와같이 리본 메뉴 라는것을 활성화하셔야하는데
위와같이 작업표시줄에 있는 "공백"란에서 우클릭을 하셔야합니다.
그러면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이라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엑셀 체크표시 사용
들어가시면 위와같이 "개발 도구"라는 항목이 비활성화 되어있으실텐데요.
기본 설정이니 먼저 체크를 하시고 세부 항목등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코드,추가기능,컨트롤 등등 여러 항목이 있는데
굳이 확인할 필요는 없고 개발 도구 항목만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작업표시줄에 아까는 없었떤 개발 도구라는 항목이 생기게 됩니다.
개발도구->삽입->V체크 박스를 활성화 해주시면 엑셀 체크표시가 완료 됩니다.
엑셀 체크표시
그럼 위와같이 네모칸이 나오게 되는데요.
저 네모칸을 클릭하게 되면 체크가 되는 그런 형식으로 엑셀 체크표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서식을 통해서 하는 방법또한 있지만 이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크기나 위치 같은 경우 계속 설정하면 불편하니 한개만 만들어 놓고
지속적으로 복사+붙여넣기를 하는것이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하며
엑셀 체크표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일상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밥먹고 바로 누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0) | 2018.09.07 |
---|---|
연고 유통기한 알고계신분이 많지않네용 (0) | 2018.09.06 |
눈알이 아픈이유 가볍게만 보시면 안되요 (0) | 2018.08.16 |
껌을 삼키면 괜히 걱정을 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0) | 2018.08.07 |
배꼽에서 냄새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당 (0) | 2018.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