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엑셀 공유위반 한방에 해결해드리겠습니다

간혹 엑셀로 작업을한후 공유를 하려고하니 위반에 걸린다면서 오류가걸리고 모든 프로그램이 꺼지는경우가 생깁니다.

이럴경우 원인만 알면 금방해결이 가능한데 처음에는 헤맬수밖에없는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공유위반 해결방법에대해서 알아보려고하는데 문제는 보안프로그램에있기때문에 잘 따라오셔야합니다.

엑셀 공유위반 해결

위에서도 언급한데로 문제는 자신의 피시에 설치되어있는 보안프로그램이 문제인것인데 이를 제거하는것은 너무 극단적이거 제어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실시간 감시를 끄더라도 이런문제가 생기기때문에 애초에 설정을 변경해주시는것이 중요하니 천천히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엑셀 공유위반 알집해결하기

먼저 가장많이 사용하는 알약을 예로 드리는데 보통 다른프로그램들도 똑같은 과정을 거치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우측상단에있는 환경설정 메뉴를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왼쪽 메뉴중에 탐지 제외라는 항목을 이용해서 자신이 공유하려고하는 파일들을 검사를 하지말라고 명령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런식으로 탐지명에 xls/xlsx라고 적어주셔야하는데 만약 여기서 정말로 주의해야할점이 하나있습니다.


바로 여기까지만보고 아 이러고 설명을 더 보지않고 바로 제외를 excel이라고 적으신뒤에 됬다고 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이런식으로 적으시는분들이 계신데 엑셀은 저장을 하면 확장자가 xls로 되기때문에 excel이라고 적어봤자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적으시면 이런식으로 화면이 나뉘게되는데 위의 사진도 약간 잘못된것이 원래는 xls와 xlsx가 따로 지정되어야하는데 가장위를보시면 같이 지정되어있습니다.



아마도 처음 제외설정을 할때  xls/xlsx를 한번에 쳐서그런것인데 일부프로그램은 자신들이 구별을하지만 그렇지않은경우가있으니 따로써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제외목록이 나와야 엑셀 공유위반 이 해결되는것이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이런식으로 엑셀 공유위반 해결방법에대해서 알려드렸는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자신의 피시에 설치되어있는 보안프로그램 설정을 변화시켜주어야한다는것입니다.

제외설정에 자신의 파일의 확장명을 써주는것이 포인트이며 이 정보가 도움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