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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정보

폐기된 인증서 만드는방법 모르시는분들 많으시죠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라는것이 사이버상에서 사용하는 인감도장으로 정의되어있다는것을 알고계실것입니다.

그만큼 보안이 중요하고 자신외에는 그누구도 사용을 못하게하는것이 원칙이라 주로사용하는 컴퓨터 혹은 핸드폰이나 usb에 저장을 해두시곤합니다.

하지만 컴퓨터나 usb를 바꾸는경우 그안에 원래있던 공인인증서는 그냥 날짜가 지날때까지 그냥 냅두시는분들이많은데 이것은 좋은방법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기된 인증서 만드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하는데 천천히 따라오시면 금방이해하실것이라 생각합니다.

폐기된 인증서 만드는법

기본적으로 한번에 관리하는것이아닌 각 은행마다 따로따로 관리를하기때문에 먼저 자신이 주거래로 사용하는 은행에 대해서 알아보셔야합니다.

때문에 전부다 알려드릴수는없고 가장많이 사용되는곳 3곳만 선정해서 알려드리려고하는데 보시면 알겠지만 모두 과정이 똑같습니다.

폐기된 인증서 국민

먼저 사이트 접속후 가장먼저 찾아야할것도 모든곳이 공통인것이 공인인증 센터를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후에 화살표에 나오는 인증서 삭제를 들어가셔서 작업을 진행하시면 되는데 중간에있는 해제는 다른것이기 때문에 안들어가시는것이 좋습니다.

폐기된 인증서 기업

국민과 똑같이 센터를 들어가주시면 되는데 이사이트이 경우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지않으면 더이상 작업이 진행이 되지않습니다.


아마도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시는분들은 아예 접속조차 안될수도있으니 예초에 크롬을통해서 접속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들어가셔서 약간 밑으로 내려가시면 폐기라는 항목이 있는데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참고로 운좋게 여기까지 보안프로그램없이 오시는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동하시면 바로 사이트를 열수없기 때문에 설치를 하셔야합니다.

폐기된 인증서 신한

똑같이 센터에 접속해주시면 되는데 이곳은 삭제,폐기라는 단어가 잘 보이지않으며 가장 우측에있는 관리를 들어가주셔야합니다.

후에 똑같이 성명,주민번호등을 입력해주시면 5분이내로 끝나는 아주 간단한 작업인데 마지막으로 정리 한번해드리겠습니다.

자신의 인증서 사이트 접속->공인인증관리센터->폐기,삭제,관리 접속해서 작업진행해주기 이게 작업의 끝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완료 할수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