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여권 분실 재발급 준비물 함께 알아봅시다

보통 해외로 나가기위해서 비자를 받기위해 가장 필수적인 준비물이 바로 여권이라고 할수가있는데 관리하는데있어서 신경을 벼로 못쓰는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유효기간,훼손,분실로 인해서 재발급을 받으시는분들이 많이계신데 이렇게 상황에 따라서 약간 준비물들이 달라진다는것을 알고계신가요.

유효기간 같은 경우는 한달전에 미리 신청을 하면 되지만 여권 분실 재발급 준비물 같은 경우는 약간 다를수도있으니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분실 재발급 준비물

최초로 신청할때의 준비해야할 서류들이 대부분이 지만 그렇지 않은경우도있으며 따로 수수료도 지불해야하기때문에 가장중요한것이 역시나 관리라고 할수가있습니다.


특히나 훼손이 되었을경우에는 여권 분실 재발급 분실물과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도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체크해두는것이 중요하하며 가장중요한것은 일정기간이 있으니 미리 신청을 해놓는것입니다.

여권 분실 재발급 준비물

참고로 유효기간,훼손,분실 관계없이 새롭게 발급 받아야하는경우에는 미성년자를 제외하고 본인이 직접 방문을 해야하며 특히나 유효기간 연장제도는 이미 사라졌습니다.

위를 보시면 신청서,사진,가족관계기록사항,신분증 등등 필요한 서류가 많기때문에 조금 복잡하다고 할수도있지만 여기서는 약간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이유인 즉슨 곧바로 나오는것이 아니라 길게는 2주일까지 기간이 걸리기때문에 자신의 여행계획에 차질이없게 미리미리 신청을 해놓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권 분실 재발급 준비물

훼손 같은 경우또한 위와같이 준비해야할 서류가 정말 많은데 여권 분실 재발급 준비물과는 약간 차이가 있을수있으니 꼭 구분해서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비용 같은 경우는 48면은 53000원,24면은 50000원으로 비용또한 만만치 않기때문에 한번더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을수가 있습니다.


원래는 면에 상관없이 통합된 수수료였지만 불필요하게 요금이 비싸다고해서 새롭게 24면짜리가 생겼지만 그리큰 금액의 차이는 없습니다.

여권 분실 재발급 준비물

또한 특수한 경우에따라서 48시간 내 발급이 가능한 경우도있는데 특수한 경우기이기때문에 거의 해달될일이 없으며 행정상의 오류가 있었을때 해당됩니다.

마지막으로 구비서류의 경우 생략이 가능한 부분도 몇개가 있으며 신분증은 사진,주민번호가 있는 국가기관 발행 증명서만 있으면 대체로 가능합니다.

자 이렇게 간단하게 여권 분실 재발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언제나 항상 조심해야할것이 관리가 중요하기때문에 해외로 갈일이 없다 해도 꼭 관리에 충실하세요.